올 상반기에 창업대학원 원우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모델 혁신 교육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경남과학기술대는 박상혁 교수님께서 리딩하여 다른 교수님들과 함께 진행해 주셨습니다. 직접 방문 드리지는 못했지만 현장의 열기만큼은 서울에서도 느껴질 정도로 뜨겁고 화기애애했습니다. 이틀간의 교육이 마무리 된 후 바로 이어서 ‘비즈니스모델 전문가’ 자격 인증 시험도 보았습니다. 교육 내용을 충실히 이수하시고 일정 수준 복습이 되신 상태라면 통과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번의 경우도 1차에 합격이 안 되신 분들의 경우에도 두 달 후에 다시 진행된 2차 시험에서 대부분 통과하셨네요.

 

 

인증 여부를 떠나서 아이디어를 성장하는 사업으로 현장에서 성과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시고 각자의 삶에서 의미있게 적용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계명대학교 글로벌 창업대학원의 경우도 열띤 학습 분위기 속에서 워크샵이 이루어졌습니다. 실제로 사회생활을 병행하시면서 각자의 일을 하고 계시다 보니 현업에 적용하기 위한 실제적인 지식으로서 잘 소화하고 가져가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계명대의 경우 마침 바깥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인터뷰 실습은 야외 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저에게도 색다른 경험이 되었네요.

 

다음글 읽기  [비즈니스모델 젠 in action #7] 비즈니스모델 젠 1 Day 워크샵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