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를 성공시키는 것이 저희의 성공에 불가결한 요소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의 작은 기여를 통해 혁신과 성과창출에 이른 고객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 글로벌기업 S사 사례: 전사 워크샵 후 2년 연속 두자리 이상 성장율 목표 달성

70여개 이상의 가능성있는 BM발굴 및 사내 지식 DB화 진행. 기존에 자신의 담당 고객 어카운트만 바라보던 사일로 될 수 있는 시각을 벗어나 어카운트간을 연결하는 Big Biz Model 관점 탑재

▶︎ 글로벌기업 S사 사례: 4DAYS 워크샵 통해 탑다운,보텀업을 포괄하는 사업/제품개발 방법을 학습

‘‘하나 하나 따로는 일부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방법과 프레임들이 어떤 식으로 연결되고 흘러가는지를 4일간 이해하고 실습하다보니 그간 현업에서 했던 내용들이 큰 틀에서 정리되고 새로 적용해 보고 싶은 것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 참가자 코멘트

▶︎ 글로벌기업 U사 사례: 경영진 눈높이 충족 및 발굴된 사업내용 이해당사자 세일즈 성공

교육목적이었음에도 두개팀 중 한팀은 실제로 새로운 해외사업에서1억원 내외의 매출까지 발생 (확장 가능한 새로운 시각 제시)
다른 한팀의 경우도 국내에서 벌일 신사업에 중요한 결과물 도출

▶︎ 식품 바이오 S그룹 사례: 사내벤처 프로그램 진행 후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내 데모데이 개최

보텀업 기반 오픈 이노베이션과 사내벤처 제도 신설 후 3개월간 워크샵, 팀코칭 통해 고객 관점에서 실험하고 사업모델을 세팅하는 사내벤처 과정 진행. 올해 고도화된 방식으로 전환 위한 교훈과 성과를 공유

▶︎ 소셜벤처 대표 육성기관 L재단 사례: 일회성 멘토링에서는 다루지 못했던 심도있는 코칭과 팀의 핵심이슈 해결 성과 도출

– 팀 마다 다른 스테이지, 이슈에 따른 과제 해결 성과 (수익성 개선, 프로젝트 기법 도입, 비전/마일스톤 수립, BM 고도화, 사업의 정체성 재정의, 가설검증 및 고객 개발 등). 2019년 확대 시행 예정

▶︎대표 중기지원기관 S사 사례: 임직원 필수 컨설턴트 역량 향상 과정. 기업 입장과 컨설턴트의 입장을 동시에 이해하며 입체적 관점 가지게 됨

‘사업분석, 이슈진단, 코칭논점에 이르는 일련의 코칭 프로세스를 통해 코칭이라는 것이 상대에게 열쇠를 쥐어주는 것이 아닌 열쇠를 찾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배운 코칭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관의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실제 상담에도 적용해 보려 합니다.’ – 참가자 코멘트

▶︎ 건설 분야 대기업 D사 사례: 전사적인 플랫폼 컴퍼니로서의 전환을 위한 C-LEVEL 워크샵 진행

’이전에는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면 팀장, 임원들의 이해도가 나와 달라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을 계기로 플랫폼 전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흐뭇합니다’ – 대표이사 코멘트

 

▶︎ 통신장비.인프라기업 T사 사례: 관리자 레벨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모델 혁신 워크샵 진행

‘비즈니스모델 차원에서 새롭게 고민해 보고 세가지 관점에서 분과 토의를 통해 회사의 신사업을 그려보니 여러가지 깨닫는 것이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 참가자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