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좋은 통영의 마리나 리조트에서 2박3일간 진행된 경상대학교 창업동아리 대상 사회 맞춤형 창업캠프 진행 후기입니다.

대회를 준비하는 창업동아리팀들이 참가한 관계로 대부분 아이템은 준비된 상태였고 교육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후 3일차 (마지막날)에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서 금번에는 IR의 요소를 접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아이템을 확장하고, 가설을 검증해보며, 이를 비즈니스모델로 구체화하고 진단하는 전체 과정을 퀵 프로세스로 전개해가며 이틀 차에는 피칭덱을 팀들이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번은 학생팀이지만 좀 더 짧은 시간에 정밀한 비즈니스 모델 진단 및 원포인트 코칭을 위하여 라이브로 비즈니스모델 진단 서비스를 활용하였습니다. 팀별로 젠 리더분들이 돌아가며 내용을 설명해주고 보완할 부분을 리포트를 토대로 설명해 주어서 빠른 시간안에 적절하게 팀별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IR형식을 적용하여 3일차에 진행된 심사까지 지켜보신 분의 이야기를 전해들은 바로는 현장의 분위기는 금번 진행 방식 및 발표 수준에 대해서 만족스럽게 느꼈다고 하는군요.

기회가 된다면 멋진 풍경의 통영에도 다시 한번 여행차 내려와보고 싶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