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젠은 도구를 넘어선 혁신가들을 위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공간으로서의 캔버스가 있어도 관점과 사고방식이 과거의 생각에 매어 있으면 의미있게 혁신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젠 리더분들과 함께 공유하는 젠의 철학적 배경을 작년에 이미 온라인으로 공유한 바 있습니다.
왜에서 출발하기 중
왜(Why)로부터 시작하는 내러티브가 비즈니스모델의 의미를 규정한다.
채우는 것을 고민하는 것이 아닌 고민할 것을 고민하게 하는 것이 좋은 도구이다.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어야 결과가 달라진다’
비즈니스모델에 있어서 전체는 부분의 합보다 크다. 통합적 사고가 필요한 이유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으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