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전구매를 진행했던 비즈니스 패턴 게임카드 (Business Pattern Game Card)가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박스를 여니 기분 좋은 푸른 색의 상자들이 한 가득입니다. 실제로 카드를 보시면 사진보다는 밝고 고급스러운 푸른 색 색상입니다. 이 색상을 찾기 위해서 디자이너 분과 이틀 동안이나 계속 협의를 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결과적으로는 실물 색상이 멋지게 나와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마침 저작권 등록도 며칠 전 제대로 마쳤습니다. (저작권 등록번호 제C-2014-019994호, 등록일자 8월20일) 카드의 내용 역시 일반 출판물과 마찬가지로 똑 같이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 카드는 비즈니스 발상 또는 사업모델 강화 워크숍에 효과적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워크숍에 적용할 때에는 아래 사진처럼 기존의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를 활용하시면 좀 더 재미있게 진행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사진 속의 카드들은 프로토타이핑을 위해서 썼던 카드들입니다.
아래는 카드를 꺼내어 일부 개봉한 사진입니다. 4by4 비즈니스모델 패턴에서 사칙연산(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에 따라 네가지 색상이 적용되어 구분이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풀 컬러 이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눈이 한층 즐거워졌네요.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다음주 월요일에 일괄 배송을 드릴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간단한 시연회도 따로 준비했습니다.
본 카드에 대한 구매나 ‘비즈니스 모델 패턴 워크숍’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 ( bmzen@visionarena.co.kr )로 해주세요.
이상 비즈니스 패턴 게임 카드 박스 개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