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Innovation Both are Journey. 

관점의 전환과 의식의 발전, 실천도구를 통한 현장의 변화와 혁신 성장 프로그램

[본질을 드러내기] Why에서 시작하는 비즈니스 혁신 – 10년은 기술이고, 100년은 철학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고객 문제 중심의 비즈니스사고가 당신의 비즈니스 운명을 결정합니다. 교육과 코칭을 통해 만나서 비즈니스의 본질과 Why를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사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효과적인 고객 중심의 사업 관점을, 이미 단련된 사업가에게는 전체 비즈니스의 틀을 아우르는 사업적 성찰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실천을 위한 도구들] 손안의 비즈니스 혁신 – 사업, 혁신, 전략 모두 실행을 통해서 드러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일상의 실천을 위한 앎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통찰 지점과 How에 이르는 과정 또한 다룹니다. 그리고 고객 문제 발견, 창의적 해법 발견, 사업 구조 디자인, 공감 접근, 초기 시장 접근 및 성장 전략등 전체적인 관점에서 단계를 밟아가며 워크샵을 통해 체화합니다. 또한 교육 후에도 지속적으로 제품 혁신, 비즈니스혁신, 사업화에 대한 실행이 가능하도록 강력한 방법론과 실행 도구들을 제시해 드립니다.
공개과정외에 기업 맞춤형 교육 및 워크샵을 원하시는 경우 [Advanced 이노베이션 워크샵] 코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업용 혁신 교육/코칭 프로그램인  ‘Deep Innovation 프로그램‘과 ‘Systematic Innovation How-To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하시고 소개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

.
본 프로그램은 상기와 같이 두가지 Track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실무형인 전문가 과정으로 충분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깊이있는 내용은 파트너과정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비즈니스혁신 전문코치로서 또는 비즈니스모델 젠(ZEN)의 혁신 교육자로서 활동을 원하시는 경우 Coach(비즈니스혁신 코치), Trainer(비즈니스혁신 트레이닝) 코스가 개설되어 있으니 세부 사항은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치와 트레이너의 경우는 교육 과정 이후에도 파트너로서 젠 리더 커뮤니티에 소속되시며 외부 교육, 코칭 등 프로젝트 활동을 함께 하실 기회를 공유 드립니다.
Professional Track (비즈니스모델 전문가 코스):  E2BI Advanced Innovation 과정 (단계별로 Green / Blue /Red 과정으로 진행), 전체 8일간 진행
Partner Track (비즈니스혁신 코치 or 트레이너 코스): 비즈니스 혁신 코치 양성 과정  또는 비즈니스 혁신 트레이너 양성과정 (시그니처 과정 선수시 입과 심사 가점)
비즈니스모델 전문가 과정의 경우 추가적인 가치로서 수료 후 민간자격증인 비즈니스모델 전문가 자격증 테스트에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각 과정에 대한 궁금하신 점은 별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문의.  academy@visionarena.co.kr   (TEL. 02.3454.1108)
카카오톡.  bmzen

2024년 비즈니스모델 전문가(CBMP, Certified BM Professional) 시그니처 과정 
구분
일정
비고
G
Starting Business & Making Customer 
새로운 사업을 고객 중심 사고를 통해 수립하고 초기 고객개발, 비즈니스모델의 가설적 후보군을 디자인하고 검증해가는 과정 학습
B
7월 12일(금) ~ 14일(일)
Gearing Up Powerful Business Model & Strategy
고객 관점에서의 사업 전략, 경쟁전략을  강화하고 다양한 패턴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고도화하고 사업타당성 분석까지 진행하는 과정을 학습
R
8월 10일(토) ~ 11일(일)
Growing & Expanding with System
기존의 사업을 입체적 관점에서 확장하고 업계/기존의 사업모델을 혁신하며 생태계를 고려한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기 위한 전략수립 과정을 학습
본 과정을 정상적으로 수료하신 경우 비즈니스모델 전문가 – GreenCube (1레벨 전문가) 자격증을 드립니다. 또한 상위 레벨인 BlueCube (2레벨 전문가) 인증 시험료를 1회 면제해 드립니다.
► 교육 등록비용: 상기 교육페이지 확인,   5인 이상 단체 수강시 할인 혜택 (별도 문의)
► 신청 마감일: 모집 공고 참조

회차
일정
비고
1 9월 6일(금) ~ 8일(일)
전일 과정 (오전 9:30 ~ 저녁 6:00)
2
3

비즈니스혁신 기초 (Green) 과정 신청

* 2024년 비즈니스 혁신 기초 Online Class 
회차
일정
비고
9 플립러닝 기반 Ontact Workshop 매달 1일 개강 (3월~11월)

비즈니스혁신 기초 Online Class 신청

비즈니스혁신 그린과정은 시그니처 과정의 시작 프로그램으로서 가장 많이 업계에서 보급되고 진행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사업의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될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3일간의 실전형 워크숍 (오프라인) 또는 3시간의 컴팩트한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고객 중심으로 문제 발견, 창의적 해법 도출, 경쟁우위, 고객 개발 및 가설 검증, 비즈니스모델 후보군 도출 및 심화 디자인을 학습합니다. 시그니처 과정을 바로 수강하기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본 과정을 먼저 수료하신 후 나중에 시그니처 과정의 나머지 부분을 신청하셔도 됩니다.

► 교육 등록비용: 상기 교육페이지 확인,   3인 이상 단체 수강시 할인 혜택 (별도 문의)
► 신청 마감일: 모집공고 참조

회차
일정
비고
1
전일 과정 (오전 10시 ~ 오후 5시)

비즈니스모델 퍼실리테이터 (Facilitator) 과정 신청

스타트업의 성공과 기업내부의 신규 사업 기획을 촉진하는 비즈니스모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입니다.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수료자 분들 중에 비즈니스모델 혁신 트레이너 또는 코치로서 파트너 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인터뷰 과정에서 가산점을 드립니다. (트레이너의 경우는 본 과정 사전 이수 필수임)
► 교육 등록비용: 상기 교육페이지 참고,   3인 이상 단체 수강시 할인 혜택 (별도 문의)
► 신청 마감일: 모집공고 참조

회차
일정
비고
1
전일 과정 (오전 9시30분 ~ 오후 6시)
2
3

비즈니스 혁신 코치 (Coach) 과정 신청

비즈니스 혁신을 전문으로 스타트업, 기업 등에 코칭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전문 코칭 도구와 질문, 코칭 방법을 전수하는 과정입니다.
코치의 경우 입과전 심층 인터뷰를 보고 입과 승인시 파트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합니다.
► 교육 등록비용: 상기교육 페이지 참고,   3인 이상 단체 수강시 할인 혜택 (별도 문의)
► 신청 마감일: 모집공고 참조

회차
일정
비고
1
전일 과정 (오전 9시30분 ~ 오후 6시)

비즈니스혁신 트레이너 (Green Trainer) 과정 신청

비즈니스 혁신을 전문으로 스타트업, 사내벤처, 신규사업, 제품기획/마케팅등 기업에 교육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전문 콘텐츠와 마인드셋, 도구, 퍼실리테이션 방법을 전수하는 과정입니다. (비즈니스혁신 Green 과정을 직접 운영/개설할 수 있는 발표자료/매뉴얼과 사용권 라이선스 부여)
트레이너의 경우 입과전 심층 인터뷰를 보고 프로세스 통과 후 파트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합니다.
► 교육 등록비용: 상기 교육페이지 참고
► 신청 마감일: 모집 공고 참조

공개과정외에 기업 맞춤형 교육 및 워크샵을 원하시는 경우 [Advanced 이노베이션 워크샵] 코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문의.  bmzen@visionarena.co.kr  (TEL. 02.3454.1108)
카카오톡.  bmzen

►► 외부 교육 진행 사례 – 포트폴리오 [click]

►► 정규 과정 추가 개설 요청 [click]

  • 외부 출강, B2B 교육 요청의 경우 상기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