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지난 4월에 이어 두번째로 5월 21일부터 포항에서 진행된 이틀간의 비즈니스모델 혁신 워크샵 Green(기초) 과정이 개최되었습니다.

금번에는 미리 교육 준비를 위해 전날 포항에 내려갔습니다. 도착한 시간은 저녁 무렵. 포스코 국제관에 짐을 풀고 포항공대 내 학생식당으로 갔습니다.

d

둘째날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교육을 위해 포항공대 안에서 워크샵 장소로 이동 중에 찍은 사진. 보안때문에 둘째 날 건진 유일한 사진이기도 하지만 모든 위치에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건물마다 시계가 있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e

이틀간 포항산업과학연구원과 포스코창조경제센터가 공동 주최한 비즈니스모델 혁신 기초(Green) 과정 진행을 끝마치고 올라가는 일입니다. 참가자분들과 맛있는 저녁식사도 같이 하고 둘째날 묵었던 영일대 호텔의 아름다운 정원 모습도 가득 눈에 담아 기분 좋게 올라갑니다.

ac

며칠 후 BM워크샵때 인사드렸던 RIST 박준호실장님께서 광양 유리온실에서 재배한 파프리카를 보내주셨네요. 최첨단 소재기술 등 선도연구기업인 RIST에서 친환경 원예 재배도 연구하신다는 점에 인상 깊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당일수확-당일배송이기때문에 신선하고 수분함량이 마트 판매 제품들보다 많이 높다고 합니다.

(따로 보내주신 파프리카는 BMF 오픈세미나 행사때 참석한 분들께 선보여 드렸습니다. )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