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하반기 동안 삼성전자 한국총괄 B2B부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려 15차수에 걸쳐 비즈니스모델 혁신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모든 국내 소비재 제품 부문 판매를 총괄하여 맡고 있는 영업 전문가분들에게 비즈니스모델 혁신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단품이 아닌 솔루션을, 푸시(Push)가 아닌 풀(Pull)의 개념으로 단발성 거래가 아닌 5년 이상 새로운 영업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세팅하는 것입니다.

IMG_3281

어카운트(Account)와 제품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관점으로 면으로서의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종종 현실화 가능한 뛰어난 모델들이 도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 및 패턴 카드를 활용하여 하루동안 다양한 관점에서 모색해 보며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해 갈 수 있었습니다.

본 과정의 경우 모든 실습의 결과물은 고객사의 지식DB로 등록되어 현업에 활용될 예정이고,  전반적으로는 마인드셋 체인저와 비즈니스모델 디자인 학습을 넘어 현장과 잘 시너지를 낸 교육이었습니다.

IMG_3328

비즈니스모델 혁신 전문가를 꿈꾸시나요? 7월 14일(금)~15일(토) 개강합니다 (클릭)

비즈니스 혁신 코치가 되어 기업의 혁신을 발현시키고 싶으신가요? 10월 13일 개강합니다 (클릭)

그 밖의 기업 워크샵 등 교육 및 비즈니스 혁신 코칭 문의도 환영합니다 (클릭)

IMG_3038 IMG_3062 IMG_3291

다음글 읽기  비즈니스모델 젠 공식 트레이너 4기 육성 과정 후기